“4월 5일, 자원봉사동아리 ‘환경안전지킴이’ 발대식”
제주특별자치도일시청소년쉼터(고정형), 오전 9시 30분 쉼터에서 개최
사회복지사업법 제36조 및 청소년사업 안내 지침에 따라 설치·운영하는 제주특별자치도일시청소년쉼터(소장 김민교)가 자원봉사동아리 ‘환경안전지킴이(이하 안전동아리)’를 구성·운영한다.
안전동아리는 제주특별자치도일시청소년쉼터(고정형)의 이용 및 입소 청소년과 종사자의 안전·권익 향상 등을 위해 청소년복지 생활시설의 환경을 건전하고 위생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3월 29일에는 발대식 준비 및 순기능 역할 수행·운영을 위한 사전 기획회의를 가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담당자로부터 쉼터 소개 및 안전동아리 운영 규정에 대해 안내받고 자원봉사자 사전교육을 받았다. 이어 ‘동아리 활동 서약서 작성’ ‘동아리 신규 신청자 등록’과 ‘안전동아리 전반적인 활동 계획’, ‘봉사활동 사이트 이용 방법’ 등에 대해 안내를 받았다.
발대식은 4월 5일 오전 9시 본 쉼터에서 진행되며 첫 활동으로 쉼터의 안전 점검 및 내외부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안전동아리 발대식은 자발적으로 참여한 봉사자들을 통해 환경 보호 및 안전 활동을 직접 이끌어가는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김민교 소장은 “안전동아리가 환경과 안전을 주제로 한 가정밖 청소년 대상으로 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에 있어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하며, 지역 사회의 환경 안전에 대한 의식을 확산시키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일시청소년쉼터(고정형)는 가정 밖 청소년의 권익 증진의 일환으로 조기 발굴·보호·연계 등의 지원을 핵심으로 운영 중에 있다.
이에 9세~24세의 가정밖 및 거리 배회 청소년이라면 입소해 보호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문의 : ☎064)722-1388 제주특별자치도일시청소년쉼터(고정형)